아이와 가볼만 한 곳

울산광역시 유아교육진흥원 큰나무 놀이터 /교육원 /교육센터/ 실외놀이터/실내놀이터

솔리자새봄 2022. 8. 4. 22:38
반응형

큰나무놀이터는 길천초등학교(1927.4.1~2016.2.29) 폐교를 활용하여 울산유아교육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어린이 체험시설입니다. 실내 • 외 통합 놀이터로 구성돼있습니다.

  • 대상 : 영유아~초등학교 2학년 및 동반 보호자, 가족 이외 신청 불가. 유아 1인 1 신청. 형제, 자매의 경우도 각각 신청해야 됩니다. (형제, 자매의 경우 해당 연령이 여야함.)
  • 이용금액 : 무료
  • 체험 기간 및 시간은 아래 사진 참고 바랍니다.
  • 월 2회까지 체험 신청이 가능하며 토요일의 경우 1회 차 2 회차 중 하나만 선택 가능합니다.

매주 월요일은 휴관입니다.

사진출처 : 큰나무놀이터홈페이지

☆공지사항을 읽어보니 8월부터 변경된 내용이 있네요☆
월, 화, 수, 목 실내 체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. 금요일에 14:30~16:00까지 30 가족 선착순입니다. 토요일에 기존 30 가족 <40 가족으로 늘었네요. 일요일은 원래 실외 놀이터만 개방합니다.

사진출처 : 큰나무놀이터홈페이지

⚠️ 큰 나무 놀이터를 이용하려면 울산광역시유아교육진흥원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회원가입을 해야 됩니다. 로그인 후에 놀이터 예약이 가능합니다. (예약 없이 그냥 갈 경우 실외 놀이터만 이용 가능.)


예약 어김 방지 위해서 전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홈페이지 예약 시작합니다. 10시부터 대기 탔더니 단 몇 초 만에 접수 마감됐습니다. 10시 되기 몇 초 전부터 대기 타고 있으셔야 됩니다. 타이밍 생명. 참고하세요^^

🧡유아는 미끄럼 방지 양말 착용. 보호자는 덧신이나 실내화 착용.
🧡 음식물 반입금지. 마실물은 괜찮습니다.
🧡만 3세에서 5세 유아에 최적화돼있습니다. 영아들은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.
정문 주차장입니다. 넓네요.
후문에도 주차장이 있나봅니다^^
실제로 보면 놀이터가 굉장히 큽니다.
물과 섞어 놀 수 있는 모래놀이터도 있습니다. 개수대도 바로 앞에 있더라고요.

실외 놀이터는 큰 나무들이 그늘이 되어줘서 땡볕은 없었지만 한 여름에는 날씨의 온도 자체가 너무 높기 때문에 그늘에 서 있어도 여전히 땀은 주룩주룩 흐릅니다. 그래도 놀거리가 충분하고 놀이터가 커서 그런지 잘 놀아주네요. 실외에 있는 화장실도 깨끗하고 관리가 잘돼 있습니다.

실내로 구경가볼까요?👇👇👇👇

수유실과 교실을 돌아다니는 곳곳마다 화장실도있었네요. 화장실 찾는다고 급하게 뛰어다니지않아도 될것같아요.
실내에도 모래놀이를 할 수 있는곳이 있고 모래놀이도구는 충분히 있었답니다. 혹시나 남아있는 모래도 털어낼수있게 준비돼있습니다.
봄실인데, 여기는 유아보다는 영아아이들이 더 좋아할것같은느낌~^^ 아기자기한것들이 많았어요.
나가기 전, 부채꾸미기에 열중하는 모습이네요.
블럭놀이하는곳에서는 잠깐있더라고요~^^ 이외 나무블럭존도 있었답니다.
짚라인 탈 수 있는곳도 시간이 정해져있어요. 확인해보시고, 이것먼저 시간될때 줄 기다렸다가 다른 놀이를 해도 충분합니다~^^ 보호장비는 안전요원 분들께서 다 도와주십니다.

소은이가 제일 많은 시간을 보낸 곳이네요~^^ 큰 미끄럼틀과 넓은 공간을 마음껏 뛰어놀 수 있었답니다.
좋았던 점은 파란 조끼 입으신 분들이 곳곳에 계셔주셔서 안전요원 같은 일들을 해주시더라고요. 유아들은 엄마 아빠가 굳이 멀리까지 안 쫓아다녀도 되는데, 겁이 많거나 영아 아이들은 미끄럼틀이나 높은 곳이 꽤 있어서, 올라갔다가 다시 못 내려오는 경우도 있더라고요. 많이 무서워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.

예약만 성공하면 또 시간 내서 가보고 싶은 곳입니다. 실외 놀이터에서 물과 모래를 섞어 놀 수 있는 곳이 있다 보니 여벌 옷이나 물에 젖어도 크게 상관없는 신발이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. 거리가 너무 먼 것이.. 아쉬운 점 중에 하나네요♡

울산광역시 유아교육진흥원 큰나무 놀이터 👉 https://www.bigtreepg.kr/main/main.php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