서울|부산 밝은세상안과 <자이스 스마일 라식 솔직한 후기>
저의 2022년 목표 중 하나, 드디어 안경을 탈출하게 됐습니다. 👏👏👏 하루 만에 상담과 수술을 동시에 진행했어요.
제가 밝은 세상 안과를 선택한 이유는, 제 동생도 6년 전에 했었고.. 주변 지인까지 여기서 했더라고요. 고민할 이유는 없었어요.
저는 울산 사람이라, 좀 더 가까운 부산에 있는 곳으로 문의하게 됐습니다. 전화 문의로 원하는 날짜에 상담이 가능한지 여쭤보고 그 전부터 주의해야 될 사항이나, 금액 같은 부분도 친절히 상담해주셨어요.
<<하루 요약으로 간단히 설명해볼게요.>>
1. 검사 전 렌즈 착용은 중단(소프트 1주, 난시교정 소프트. 하드 2주, 드림 8주)하셔야 됩니다.
2. 검사 후에는 자가운전이 어려우니 대중교통을 이용하셔야 됩니다. (제가 느낀 건데, 보호자 동반 꼭이요. 수술 직후 눈을 그냥 뜰 수가 없었어요.)
3. 복용약이 있으신 경우, 과거 또는 현재 치료 중인 자가면역질환이 있으실 경우 시력교정 수술이 불가할 수 있으니 참고하셔야 됩니다.
4. 사전 문진은 내원 전 작성 완료해주셔야 검사 진행이 가능합니다. (문자로 링크가 옵니다. 링크 들어가서 미리 작성하셔야 됩니다.)
✔️10시 - 내원 및 검사 진행을 했습니다.
각막두께부터 시작하여 유전자 검사.. 눈물양.. 등등.. 여러 가지 많습니다. 각각 검사가 빨리 끝나긴 하지만 주말이라 그런지, 환자들도 많기 때문에 대기시간이 길었습니다. (※참고※ 평일에 가세요^^)
✔️한 시간 반 정도 검사 진행을 했고, 30분 정도 검사 결과와 함께 내 눈의 상태로 할 수 있는 수술 방법을 함께 고민하는 시간이었습니다.
다행히 저는 3가지 수술 가능(라식/라섹/스마일라식)하였고, 스마일 라식 수술을 선택했습니다.
스마일 라식은 수술 하루 뒤 일상 회복이 바로 가능하고 다른 수술에 비해, 각막층을 앞에서부터 깎지 않고 중간층에 레이저가 바로 들어가서 깎기 때문에, 각막 손상이 덜 된다고 합니다. 병원에서도 제일 권고하는 방법이긴 하지만.. 금액적인 부분이 제일 단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
✔️3시 반 수술 잡고, 12시 반부터 시간이 비어서 점심 먹고 휴식을 했습니다.
✔️3시 반에 다시 내원해서, 시력검사랑 처방전, 결제를 미리 합니다.(수술 후, 바로 귀가하기 위함인 것 같습니다.) 대기시간이 한 시간 정도 됐는데.. 기다렸던 시간이 너~~ 무 힘들고 고단했습니다.
(바로 들어가서 수술이 아니더군요..🤕)
✔️4시 반에 들어가서 각막에 마취할 수 있는 안약을 넣고 기다립니다. 안약이 흡수되면 수술대에 오르고 의사 선생님 말씀을 잘 듣고 기계에 나오는 불빛을 잘 보면 됩니다.(⏰️15분남짓.)
✔️기계가 깎아주긴 해도 의사 선생님께서 각막을 만져주는 과정도 있는데 전 이게 너무 아팠어요.
마취했지만 느껴지더라고요.. 😭😭😭😱😱😱
✔️수술 후 회복실에 30분 정도 앉아있다가 시간이 지나면 의사 선생님께서 각막 상태를 한번 더 봐주십니다.
✔️집에 가셔도 된다고 말씀하시면 소지품 챙겨서 가시면 됩니다.(수술실 들어가서 나오면 한 시간 정도 걸리니까 🔅보호자님은 처방전을 들고 밑에 있는 약국 내려가서 미리 약을 받아 놓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)
❗️하고 나서 직후는 엄청 시리고, 눈을 감고 있는데도 시리고 눈물이 주룩주룩 흐릅니다.
보호자가 없으면 걸을 수가 없어요.
눈이 저절로 자꾸 감깁니다.(🚸제 생각에는 보호자 동반 필수.)
✔️3~4시간 정도는 계속 아파서 눈을 감고 있어야 됐었고 밤 8시에서 9시쯤에는 조금씩 눈이 떠집니다.
취침 후 다음날은 그냥 너무 신기합니다.
안경을 꼈을때 보다 훨씬 잘 보이고 편한 건 말하지 않아도 알겠죠.. 정말.. 왜 진작에 안 했지 이 생각이 글을 쓰는 이 순간까지도 계속됩니다..👀💯
✔️수술 다음 날 바로 내원해야 되며 각막 상태 한번 더 확인해주십니다. 일주일 후 한번 더 와야 하는데 예약 바로 잡으시고 귀가하시면 됩니다.
. tip. 자신이 원했던 수술이 각막의 상태가 좋지 않아서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. 미리 두 가지 정도 생각하고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
상담 후 당일 수술을 하게 되면 할인을 해줍니다.
병원에서는 스마일라식을 제일 권고하기 때문에 불편함을 느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.(금액대가 부담스럽긴 합니다.. 이것 또한 제 선택입니다.) 본인의 주관대로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^^
🚘 주차는 건물 지하 7층까지 돼있습니다. 조금 비좁긴 했습니다..^^
오늘은 수술 전과 수술 당일에 대해서 이야기했는데.
그 후에 관리가 더 중요하신 거 아시죠?
뒷 이야기는 다음에 또 쓰러 올게요🙋♀️